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추가시험' 시행

기사승인 2020.04.29  09:22:10

공유
default_news_ad2

- 식약처, 8월1일 특별시험...코로나19 영향 응시 기회 상실한 6,000여명 대상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코로나 19 영향으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 응시 기회가 취소된 수험생들에게 특별시험 기회가 부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 시험을 오는 8월 1일 추가(특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지난 2월 22일 개최한 제1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자격 시험 당시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응시 접수를 취소한 수험생(6천여 명)에 한해 시행된다.

시험 공고문은 식약처 및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는 6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이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추가시험 일정

  ※ 정상적으로 접수를 취소하지 않고 시험에 결석한 경우 응시할 수 없음.  ※ 시험공고문 :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및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홈페이지(ccmm.kpc.or.kr) 참조

식약처는 코로나19 예방과 수험생 안전을 위해 시험장소의 방역을 철저히 하고, 코로나19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시험 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일정변경 등 신속히 조치할 예정이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 및 진단결과에 따라 화장품에 색소, 향료 등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앞으로 맞춤형화장품 시장이 확대될 경우 조제관리사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아울러 제2회 정기 시험은 10월 17일 시행(7월초 공고)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이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K-뷰티’를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 등에 대한 제도적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