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마스크 해제에 스킨케어 뷰티 콘텐츠 주목

기사승인 2023.03.20  16:56:51

공유
default_news_ad2

- 가려졌던 피부 고민과 잡티, 페이스 라인, 뷰티 콘텐츠로 노하우 배우려는 이들 늘어나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코로나19로 장기화됐던 마스크 착용 의무가 본격적으로 해제되며,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KB국민카드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 기준 직전과 직후 2주간의 주요 오프라인 업종 카드 매출액을 비교 분석한 결과, 해제 이후 화장품 업종의 일 평균 매출액이 8.7% 증가했고, 피부관리 및 피부과 업종도 10.7% 가량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즉, 사람들이 마스크에 가려졌던 피부 고민과 잡티 관리를 시작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눈에 띈 피부 트러블과 잡티에 화장품과 관리샵을 찾는 것도 좋지만 올바른 피부 관리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활용해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에서 추천하는 내게 맞는 다양한 온라인 클래스를 소개한다.

내 피부 컨디션 관리법이 고민이라면?

예민해진 피부와 잡티를 매일 관리샵에서 관리를 받기엔 어려움이 있을 터. 이처럼 직접 받으러 가기 어려운 상황이나 관리 받은 후 꼼꼼한 사후 관리를 위해 집에서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5만 유튜버이자 피부연구가인 피부는민동성의 <집에서 간편하게, 스킨케어 홈 바이블>은 본인의 피부에 맞게 스스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루틴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다. 올바른 관리를 위해 피부 구성 요소부터 타입 등 기본 지식부터 올바른 화장품 선택법, 여드름과 홍조 등 고민별 관리법까지 피부 관리의 A to Z를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민슈아의 <평생 가져온 피부 고민, 시술 없이 꿀피부로 홈케어 하는 15가지 방법>에서는 실제 피부 고민을 해결한 크리에이터만의 경험을 토대로 피부 관리 꿀팁을 알려준다. 잘못된 피부 정보를 올바르게 알려주는 것은 물론, 좁쌀여드름, 편평사마귀, 비립종, 화농성 여드름 등 문제 피부를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왼쪽부터) 피부는민동성, 민슈아 클래스 이미지 (자료제공=클래스101)

 

마스크 착용으로 무너진 페이스 라인 UP하고 싶다면?

오래된 마스크 착용과 잘못된 습관으로 늘어진 얼굴 라인과 비대칭이 고민이라면, 얼굴 마사지와 잘못된 호흡 및 습관을 교정할 수 있는 클래스를 참고해 보자.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만큼 홈 케어로 꾸준히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왼쪽부터) 유챌유라, 움직임 전문가 이종석 클래스 이미지 (자료제공=클래스101)

유챌유라의 <101루틴 – 20일 얼굴 변화 호흡 습관>은 비대칭, 노화, 인상 등 얼굴 변화에 중점을 두고 꾸준히 할 수 있는 호흡 루틴을 소개하는 클래스다. 올바른 호흡법을 배우고 꾸준히 습관화 함으로써 호흡을 통해 사용하지 않았던 호흡 근육을 깨워줘 비대칭 밸런스, 붓기, 매끈한 얼굴 골격 등 얼굴을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움직임 전문가 이종석의 <하루 10분 셀프케어로 1cm 더 작은 얼굴 만들기> 클래스에서는 효과적으로 작은 얼굴 관리를 위해 전체적인 자신의 몸에 대한 밸런싱과 올바른 움직임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마사지 법으로, 날렵한 턱선, 광대, 이마, 얼굴 라인을 관리 가능하다.

 

매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메이크업은?

마스크 착용으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메이크업을 다시금 하려니 어색한 느낌이라면, 전문가들의 클래스를 들어보자.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찾아 메이크업 컬러를 고르는 방법부터 매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워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꿔볼 수 있을 것이다.

(왼쪽부터) 먼지나방 스토그래피, 함경식 메이크업 아티스트 클래스 이미지 (자료제공=클래스101)

먼지나방 스토그래피의 <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먼지나방의 퍼스널컬러>에서는 트렌드에 맞게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조화롭게 적용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메이크업 시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기가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클래스를 참고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함경식의 메이크업 클래스>에서는 개인별 얼굴 장점을 찾고 부각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준다. 보편화된 트렌드가 아닌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메이크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줘 더욱 매력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 의 권정화 PR 리더는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에는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의 클래스가 있다”고 소개하면서 “스킨케어, 괄사 및 얼굴 마사지, 메이크업 노하우 등 다채로운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개인의 뷰티 고민에 따라 클래스를 선택해, 각 분야의 뷰티 노하우를 배워 직접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도 본인이 원하는 뷰티 클래스를 설계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