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 오픈

기사승인 2024.10.11  09:38:13

공유
default_news_ad2

- 디지털 솔루션 도입 제품 개발 기간 단축…인디브랜드 고객사 대응력↑

경기 성남시 판교 코스맥스 R&I센터 내 구축된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에서 연구원들이 신규 개발된 제형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코스맥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판교 R&I(Research & Innovation)센터에 이노베이션 신제형을 전시 및 대여하는 도서관 형태의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 공간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빠른 속도를 요하는 인디브랜드사의 수요에 대응해 디지털 전환으로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는 소비자 요청 사항을 반영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구축한 화장품 제형 인벤토리 대여 및 관리 시스템이다.

연구소 내 1000여 종의 이노베이션 인벤토리 제품을 한데 모은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한 점이 특징이다. 

라이브러리 내에는 △이달의 신규 제형 △카테고리별 대표 제형 △트렌드 제형 △컬러북 등을 포함했다. 샘플에 부착된 QR코드 스캔 시 자체 데이터베이스 내 제형 특징 등을 포함한 기술 설명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코스맥스는 신규 제품 제안을 위해 매번 샘플을 개발하던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사 편의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연구원 및 상품기획자 누구나 관심 있는 화장품 제형을 살펴볼 수 있어 제형 개발 연구 Lab 간 융합 연구를 촉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천호 코스맥스 R&I센터 연구부원장은 “다양화하는 고객사 수요에 맞춰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자 연구개발 분야에 디지털 기술 접목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가 코스맥스만의 혁신 제품이 탄생하는 연구원과 상품기획자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2020년부터 제품 연구개발 및 생산 전 과정에 걸쳐 ‘디지털 코스맥스’ 전환을 추진 중이다.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화장품 사용감을 예측할 수 있는 ‘텍스처 표준 측정’ 기술과 메이크업 제품 개발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을 선보였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