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월 유통채널, 뷰티 매출 베스트 상품은?

기사승인 2019.03.20  17:09:0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상품에 대한 인기 반영… SNS 인기템도 구매 늘어

왼쪽부터 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 예화담‘ 생기순환 에센스 하트에디션’, 피치씨‘ 아이섀도우 팔레트 9구’,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EX’, AHC ‘아이크림 시즌 7'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2월, 주요 유통 채널에서 뷰티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제품들은 무엇일까? 계절적인 영향에 따라 날씨를 반영한 제품들이 순위에 포함되었다. 또한 꾸준히 새롭게 출시되는 신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음을 짐작해 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의 소개 제품이나 SNS 인기템 등에 대한 관심도 순위에 반영되었다.

 

아리따움, 봄맞이 메이크업 제품 선호도 높아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2월 매출 BEST 10 순위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봄맞이 단장을 예비하듯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순위에 포진했다. ‘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은 메이크업 이전 단계에서 프라이머와 메이크업 베이스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부스팅 세럼이다. 촉촉한 윤광의 밀착 부스터로 베이스 연출에 좋은 신제품으로 출시와 함께 순위에 등장했다.

이와 함께 2월 1일 출시된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은 자연스럽고 맑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해 피부 본연의 톤을 살려준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 상품에 새롭게 등장했다. 베이스와 레이어링 쿠션을 하나로 담아 결점 커버와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이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라네즈 스테인드 글라스틱 립밤’ 역시 부드러운 발림성에 데일리 잇템으로 선택을 받았다. ‘미쟝센 컬 픽스 워터 스프레이’는 워터 타입의 헤어 스프레이로 뭉침 없이 강력한 세팅이 가능해 헤어제품으로는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다. 이외에도 ‘일리윤’, ‘프리메라’, ‘한율’, ‘해피바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바디케어와 스킨케어 제품들이 순위를 지키고 있었다.

 

더페이스샵, 예화담 생기 순환 하트 에디션 인기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2월 뷰티 인기 제품은 스킨케어의 강세로 집계되었다. 순위에 꾸준히 등장하는 ‘갈아만든 마스크시트’와 ‘더솔루션 마스크시트’,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 ‘닥터벨머 시카리커버리 크림’은 2월에도 전월과 같이 순위를 지켜 꾸준히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상품임을 증명했다.

특히 선물을 하거나 감사를 표하는 일이 많았던 2월의 특징을 반영해 더페이스샵의 한방라인인 ‘예화담’의 생기 순환 에센스를 특별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예화담 생기 순환 에센스 하트에디션’은 에센스 뿐만 아나라 수액, 유액 크림과 클렌징폼 소용량 제품까지 키트로 구성되었으며 핑크빛 하트 모양 디자인을 더해 발렌타인데이, 졸업식 선물로 화장품 선물세트를 찾는 이들이 많았다.

 

롭스, SNS 인기 브랜드 제품 순위 등장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2월 1일부터 28일까지 매출액 기준 BEST 10 상품을 살펴보면 SNS 상에서 유명한 브랜드 제품이 순위에 새롭게 올랐음을 알 수 있다. 뷰티 인플루언서 하늘이 런칭한 브랜드로 입소문이 난 ‘피치씨 섀도우 팔레트’, 커버 쿠션으로 유명한 ‘메이크업페이스 쿠션’이 이에 해당한다.

쌀쌀한 날씨 탓에 꾸준히 인기 몰이 중인 메디힐 마스크팩을 비롯해 히말라야 립밤 등 보습 제품들도 BEST 순위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부동의 1위는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가 차지했으며 매출 순위 4위로 새롭게 등장한 ‘피치씨 아이섀도우 팔레트 9구’는 올해의 컬러인 리빙 코랄 계열의 팔레트로 인기가 높았다.

지난 달 매출 2위에서 2월에는 5위를 기록한 ‘삐아 라스트 벨벳 립틴트’도 롭스의 립 제품 베스트 순위에서 빠지지 않는 제품이다. 벨벳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것은 물론 갑, 정석, 꽃 등의 시리즈로 매니아 층이 두터운 상품이기도 하다. 마데소사이드 함유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크림인 ‘앤서나인틴 시카 판테놀 크림’은 9위를 차지하며 순위에 새롭게 올랐다.

 

랄라블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선호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에서는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지난 달과 동일하게 라운드랩의 ‘1025독토토너’가 차지했다. 마스크팩 역시 메디힐의 제품이 올랐는데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EX’로 메디힐 마스크팩의 명성을 드러내며 순위를 장식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1위 부문에는 이글립스의 ‘블러파우더 팩트 21호’가 차지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커버력이 좋아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제품이라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짐작되었다.

아이섀도우는 지날 달과 동일하게 스틸라의 ‘메탈리퀴드섀도우 키튼카르마’가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는 키스미의 제품들이 지난 달과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모발제품에는 일명 ‘이상민 탈모샴푸’로 인기몰이 중인 ‘어헤즈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샴푸’가 새롭게 등장했다.

 

CJ오쇼핑, 매니아층이 두터운 기초 상품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은 지난 달과 큰 차이 없는 베스트 상품들이 매출을 기록했다. 겨울철 민감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초 화장품군과 탈모샴푸 등이 해당되었는데 1월의 매출 1위는 2월에도 동일하게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컨셉의 인기에 힘입어 ‘AHC 아이크림 시즌7 패키지’가 인기를 누렸다.

지난 달 3위를 기록했던 차앤박의 ‘그린프로폴리스앰플’은 아이크림 다음으로 판매율이 높았으며 홈쇼핑 판매로 매니아층이 두터운 ‘올뉴 AGE20's 커버팩트’와 올뉴플러스 ‘티에스 탈모샴푸’도 상위 매출의 자리를 지켰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