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서스테이너블 공동마케팅,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공동개발 협업 추진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소셜벤처 슬록(대표 김기현)과 예비 사회적기업 율사이트(대표 권율)는 지난 14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전시공간 플리(PLLI)에서 ‘지속가능 뷰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슬록은 지속가능 화장품 검증서비스,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과 자원순환 플랫폼 노웨이스트(NO WASTE)를 운영중인 지속가능 뷰티마케팅 기업이며, 율사이트는 가치소비 쇼핑 플랫폼 프릿지(Fridge)를 운영중인 브랜딩 마케팅기업이다
슬록과 율사이트는 이번 MOU를 통해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서비스와 연계한 공동마케팅 진행 ▲업사이클링 상품 및 체험행사 공동개발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홍보 및 프로모션 진행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율사이트는 지속가능성이 검증된 뷰티제품에 대해 프릿지(Fridge) 입점 및 마케팅을 지원하며, 슬록은 프릿지(Fridge)입점 뷰티제품에 대해 탄소발자국 산정 등 지속가능성 검증을 지원한다.
또한 양사는 ‘업사이클링으로 하루놀기(가칭)’와 같은 체험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여 업사이클링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슬록의 김기현 대표는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추구하는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우수한 제품들이 시장에서 좀 더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율사이트의 권율 대표는 “협업을 통해 율사이트가 보유한 브랜딩 능력 및 B2C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슬록이 가진 온실가스배출량 정량화 기술과 뷰티 분야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좋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율사이트는 13일부터 25일까지 성수동 플리에서 가치소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여 소개하는 ‘지구반창고 : 지구도 반한 프릿지 창고’ 라는 전시회를 개최중이다.
평일 10:00~20:00, 주말 12:00~19:00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또한 슬록은 2월 7일과 15일에 이어 27일 지속가능뷰티 해외마케팅 사례 및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의 세부 내용을 소개하는 무료 세미나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참가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vtBo11og62YdqXsz6)에서 하면 된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