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메이크업
과감하거나 우아하거나
올 여름 트렌드로 떠오른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번 가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 위에 입술에 포인트를 줘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방법을 말한다.
전문가들은 "올 가을엔 마치 생얼인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한 피부 표현이 포인트"라며 "피부 표현이 깨끗할수록 색조의 중요성은 높아진다. 선명한 레드가 올 가을 유행 컬러로 주목받는 것 역시 같은 이유"라고 입을 모은다.
각 브랜드가 선보이고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살펴보면,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하면서도 피부 본연의 색감을 살려 자연스러운 피부결로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같이 매끈하고 촉촉하며 완벽한 피부를 강조한다.
마몽드 토탈솔루션 퍼펙트 비비밤은 피부에 스며들 듯 밀착되는 밤 형태로, 메이크업 완성도를 높여주며 피부 본연의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 오래도록 화사함을 유지시킨다.
한국화장품의 A3F[on] 에이징 스크린 스킨커버 역시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과 우수한 밀착력으로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며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운 색감을 되살려준다.
립스틱은 올 가을 유행 컬러인 레드를 비롯해 오렌지, 핑크, 브라운, 퍼플 등 다양한 색상이 다채롭게 활용될 전망이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 점은 각 브랜드마다 채도를 달리하여 출시하고 있다는 것. 이에 따라 올 가을에는 선명한 색상으로 과감하게 연출하거나 누디한 색상을 선택해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등 기분이나 의상에 맞게 색상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립글로스를 덧바른 듯 촉촉하고 윤기 있는 텍스처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네즈 퓨어 글로시 립스틱은 총 15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글로시한 광택과 입술 각질 케어 기능까지 제공하며 매끈한 발림성과 지속성 있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자주, 진달래, 살구, 진분홍, 연분홍 등 5종으로 구성된 다나한 효용윤 립스틱은 다이아몬드와 담향화엽분, 용윤보양단 등 천연 성분을 함유해 보습 기능을 높였다.
입큰은 럭셔리 빅토리아 에디션을 발표하며 다이아몬드 인 립스 2종을 출시했다. 핑크, 퍼플 등 절묘한 색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에더블 플라워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염보라 기자 bora@geniepark.co.kr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퓨어 글로시 립스틱
■주요 특징 : ① 립스틱 위에 립글로스까지 덧바른 듯 한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② 립글로스를 덧바른 듯 강화된 글로시한 광택과 입술 각질 케어 기능까지 제공한다. ③ 젤리같은 플렉서블 왁스 시스템을 통해 탄력있는 매끈한 발림성과 지속성 있는 사용감을 선사하며 총 15컬러로 구성돼 있다.
■용량 : 4g
(문의 : 080-023-5454 / www.laneige.co.kr)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내추럴 아이라이너
■주요 특징 : ① 자연스러운 컬러, 탄력적인 붓으로 깨끗하고 단정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는 붓펜 아이라이너이다.
■용량 : 3ml
(문의 : 080-023-5454 / www.laneige.co.kr)
염보라 webmaster@geniep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