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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뷰티서울 K-뷰티 트렌드 세터 재확인

기사승인 2023.05.29  22:2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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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74개사 524 부스 규모 개최...해외 참가업체 바이어 방문 늘어 사전 수출 계약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가 5월 25일에 개막해 2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374개사 524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COSMO BEAUTY SEOUL)는 1987년 최초 개최되어 37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로 해외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꾸준한 참가가 이어지며 매년 (사)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전시회로 인증받고 있다. 

전시회 주관사인 한국국제전시(회장 문영수)는 폴란드 무역대표부, 인도네시아 무역대표부와 같은 해외 국가관을 비롯하여, 뉴질랜드, 독일, 미국,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일본,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개별 해외 기업이 참가하여 다시 국제 전시로서의 면모와 활기를 되찾아 가는 것 같다고 전했다.

국내 기업으로는 인천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를 통해 참가한 각 지역별 대표 기업 총 33개사를 비롯하여, 나디브위생뷰티, 대경피앤씨, 디오에스앤유니크, 라이프투게더, 로피, 릴리커버, 밀크바오밥, 바티스트, 새한아트, 아우라코스메틱스, 아이소브, 알포유교육인증부산센터, 은진, 에스아이피, 위스티, 케이엘글로벌, 코코스타, 쿤달, 네시픽, 팜스테이, 플래티넘브릿지, coxir / THE SKIN HOUSE, SK케미칼, WINBACK 등이 최소 3부스 이상의 규모로 참가했다. 

금년에는 화장품∙뷰티 분야의 대표 B2B전시회로 △수출바이어 상담회 △유통바이어 상담회 △수입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들이 전시회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해외 초청 바이어 상담회는 모두 참가기업 부스에서 현장 상담으로 진행해 참가업체 만족도를 높였다. 총 76개국의 해외 바이어가 이번 전시회에 방문했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또한 주최측(한국국제전시)과 KOTRA의 해외 초청 바이어 상담회 공동 주관으로 우수 바이어들의 전시장을 방문한 가운데 참가기업 릴리커버는 150만불 이상, 뷰티화장품 15만불 이상, 울트라브이 10만불, 소니메디 10만불 등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기로 사전 협의하는 등 개막전부터 상담 및 계약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초청 바이어를 대상으로 준비한 사전 상담이 2일간 총 1,210건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 850 건, 유통 상담회 299건, 수입 상담회 61건을 진행했다. 이 밖에 오픈네트워크를 통해 774개사 바이어의 자율 상담 및 현장 상담 등 역대 최다 상담 수를 기록했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가치 있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COSMO PICK(이하 코스모 픽): VALUE (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시품목과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기획되어 참관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다.

특히 새롭게 준비한 2023 코스모뷰티서울 어워즈(루키오브더이어)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약 3주간에 걸쳐 전문 심사위원(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대형 유통사 현대백화점, 뷰티크리에이터 리옐, 컨설팅회사 와이엔제이, 패션뷰티웰니스 매거진 우먼센스)의 세밀한 현장 및 사후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총 8개사를 선정하여 전시장 앞쪽 쇼케이스에서 어워즈 수상제품을 별도로 진열했다.

선정된 기업은 스킨케어 부문 릴리커버(발란스 클렌징폼 여드름(아크네)), 스타스테크(라보페 페넬라겐 퍼스트 인 리치 에센스), 코스모바이오(휘즌 비 클린 약산성 클렌징폼), 색조화장품 부문 지에스피트레이딩(오그너스 씨니컬 래쉬 뷰러), 바디케어 부문 소니메디(프로바이오 식스 바디로션), 엠이이(와프랩 핸드 크림(SWEET SUNSET)), 헤어케어 부문 알에이치앤비브랜즈(레이티드 그린 리얼 아르간 스무딩 헤어 세럼), 보타닉센스(안티헤어로스 샴푸) 등이다.

전문 세미나들도 성황리에 개최됐다. 5월 25일에는 컨퍼런스룸 403호에서 위시코리아의 ‘글로벌쇼핑
앱 Wish를 통한 뷰티브랜드의 60개국 진출 성공 전략’, 크로다의 ‘ESG 목표 달성을 위한 화장품 천연 원료 연구개발 및 글로벌 브랜드’, 리이치24시코리아의 ‘최신 중국 화장품/원료 규제 동향 및 대응 전략’, 에코문도의 ‘유럽(EU/UK)에서 화장품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방법: 안전 및 환경 규제 전환’, 와이앤제이의 ‘화장품 표시광고 준수사항 및 변화’ 세미나가 개최됐다.

5월 26일에도 같은 장소에서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2023 세계 뷰티산업의 소비자 동향’, LPPOM MUI의 ‘할랄화장품이 가지는 가치와 니즈 전망’, 한불상공회의소의 ‘프랑스 화장품 시장 : 유럽의 미용 허브’, 아마존글로벌셀링의 ‘글로벌 K-Beauty 트렌드’, WGSN의 ‘빅 아이디어 2025: 뷰티’ 세미나 등 다양한 주제 세미나가 이어졌다.

전시장 내 무대에서는 2023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파이널 컵이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 조직위원회 주최, WATC, NAILHOLIC 주관으로 개최된 것을 비롯해 2023 국제왁싱기능경기대회,  2023 국제미용대회가 개최됐다.

이밖에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등 K-뷰티 트렌드를 현장에서 체험하고 확인하는 프로그램들이 연일 관람객 홍수로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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