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식약처 차장 코스메카코리아 방문 현장 소통

기사승인 2023.05.17  05:29:50

공유
default_news_ad2

- 화장품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정책 지원 방안 현장 의견 청취...수출지원 방안 논의

권오상 식약처 차장이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대표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 다섯번째부터) 권오상 식약처 차장,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  고지훈 식약처 화장품정책과장, 연재호 화장품협회 부회장, 장준기 화장품협회 전무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장품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정책 발굴을 위한 정부 움직임이 본격 시작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권오상 차장은 화장품 분야 국제 규제 흐름에 맞춘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5월 16일 제조시스템에 자동화를 도입하여 품질수준 향상을 추진 중인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했다.

권오상 차장은 이날 현장에서 산업 환경 변화와 국제 화장품 규제 동향에 맞춰 제조·품질 관리 수준을 높여야 하는 화장품 제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수출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권오상 차장은 “화장품 분야의 국제 규제 강화 추세로 인한 수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내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기술 등을 활용하여 품질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식약처는 규제과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화장품 산업의 변화 흐름과 국제 규제 동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업계와 지속해서 공유하겠다”며 “국내 화장품 기업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원활하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이 제조·유통되어 K-뷰티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한다는 입장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