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올리브영, 한해를 빛낸 제품 공개 ‘2022 어워즈&페스타관’ 오픈

기사승인 2022.11.24  14:05:47

공유
default_news_ad2

- 31개 부문, 128개 히트 상품 선정, 25일 온라인몰에서 어워즈 수상 상품 공개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약 1억 건의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 한해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은 화장품이 공개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1월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오픈하고 올해를 빛낸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컨벤션 행사인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온라인몰을 통해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먼저 선보인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된다.

먼저,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올리브영이 한 해 동안 판매한 5만4천여 개의 상품과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했다.

이번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헬스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총 31개 부문에서 128개의 히트 상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1~3위, MD’s PICK)이 선정된 가운데, 정통 부문에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이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 총 4개 부문(클린뷰티, 비건뷰티, 헬시푸드, 라이징스타)의 20개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역대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과 히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추천하고 주요 카테고리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된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오는 12월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리브영 산타 빌리지(Santa’s Village)’를 콘셉트로, 포토존과 어워즈 수상 상품 체험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고객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2022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우수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만큼, 최신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지표”라며 “온라인몰의 ‘어워즈&페스타관’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고객들이 한 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