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클리오라이프케어, 윤성훈 대표이사 신규선임

기사승인 2022.10.06  10:18:22

공유
default_news_ad2

- 클리오 부사장 역임 재무전략, 사업기획 성장전략 전문가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장

▲㈜클리오라이프케어 윤성훈 대표이사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클리오라이프케어가 윤성훈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하고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클리오라이프케어는 코스닥 상장사 ㈜클리오의 100% 자회사로, 2021년 4월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트루알엑스’를 런칭하고 자연유래 원료를 활용한 고효능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선임된 윤성훈 대표이사는 효성그룹 및 한솔그룹 출신으로 경영관리 및 사업구조 혁신을 담당하였으며 코텍 등 다양한 산업에서 CFO를 역임한 재무통이자 기업성장전략 실행 권위자로 평가받는다. 또한, 현재 클리오에서 부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경영관리 총괄 및 국내영업 전체를 아우르며 클리오라이프케어의 사업 확장에 필요한 뛰어난 역량을 두루 갖춘 전문가이다.

실제로 윤성훈 대표이사는 2016년 클리오가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계열의 사모펀드 L캐피탈아시아(L Capital Asia)로부터 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유치에 주도적 역할을 하였다. 클리오는 당시 L캐피탈아시아의 국내 두 번째 투자기업이었으며, 기업가치 약 8,100억원을 인정받아 일찍이 K-뷰티의 위상을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했다. 특히 윤성훈 대표이사는 2014년 클리오 입사 당시 연간 400억대 매출을 2019년에 2,500억 이상으로 성장시키는데 선구자 역할을 하였으며 클리오가 2016년 11월 코스닥 시장 입성까지 IPO의 모든 과정을 직접 총괄했다.

또한, 윤성훈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클리오가 차별화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는 데 앞장섰다. 클리오는 선제적인 유통채널의 디지털 전환과 일본, 미국, 동남아 등 신규 글로벌 시장으로의 빠른 진입, MZ세대 니즈 맞춤형 제품개발 및 고객경험 마케팅 전개 등으로 2022년 상반기에 역대 최대 반기 매출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윤성훈 대표이사는 클리오의 경영전략본부를 전담하며 재무, SCM, 물류, 전산, 품질, CS등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디지털 시스템을 도입하여 경영 인프라를 효율화하고, 화장품 업계에서 선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며,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등 대내외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온 바 있다.

클리오라이프케어는 윤성훈 대표이사 신규 선임을 통해 중장기 사업계획을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신성장동력을 장착할 예정이다.

클리오라이프케어 윤성훈 대표이사는 “클리오라이프케어는 고객들의 ‘이너뷰티’를 충족시키는 기업으로서 국내 대표 뷰티기업인 클리오와 유통채널, 고객 마케팅 등 다양한 측면에서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라며 “이를 통해 클리오라이프케어가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클리오라이프케어의 브랜드 ‘트루알엑스’는 리치콜라겐, 리치엘라스틴 등 이너뷰티 라인과 지노프로바이오틱스, 스킨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프로바이오틱스 등 고기능 유산균 라인, 리치프로틴 등 토탈 헬스케어 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