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8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기사승인 2020.09.29  10:58:45

공유
default_news_ad2

- 수분케어·모공케어·클렌징 판매율 높아…아리따움, 건강 기능식품 인기 눈길

(좌로부터) 바이탈뷰티 '녹차에서온유산균',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저', 바이오더마 '센서비오 H2O'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8월의 뷰티 베스트 상품은 7월과 큰 차이가 없었다. 수분케어나 진정, 저자극의 기초케어와 클렌징 패드와 클렌징, 바디케어 제품들도 계절적 특성에 힘입어 주요 매출 베스트에 꼽힌 것으로 분석되었다.

아리따움, 이너뷰티와 건기식에 대한 관심 높아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8월 매출 BEST 10에는 스킨케어를 비롯한 메이크업에서 헤어케어, 바디케어, 클렌징 등이 고르게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7개 품목이 7월달과 큰 차이는 없었지만 특히 바이탈뷰티 녹차에서온유산균이나 메타그린 슬림이 7월에 이어 베스트셀러 품목에 이름을 올리면서 개인 건강과 관리를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음이 예상되었다.

네이처컬렉션, 수분케어 꾸준한 인기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8월 베스트 매출 인기 상품에는 절반의 자리 교체가 있었다. 여름철 자외선 관리를 위한 이자녹스 UV선프로365 익스트림선플루이드가 지난달과 동일하게 순위를 차지했으며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이나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크림과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수분크림도 꾸준한 인기를 모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CJ올리브영,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 인기 상품 등장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8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에는 스킨케어에서의 변화 외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지난 달과 동일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함께 모공관리와 저자극케어로 매니아층이 두터운 라운드랩의 독도 토너가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보타닉힐보는 남성케어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투쿨포스쿨, 클리오, 3CE가 베이스, 아이, 립 메이크업의 각 부문별 1위 자리를 놓지 않았다.

 

랄라블라, 베스트셀러 순위 지켜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8월에 인기를 끈 베스트 상품은 랄라블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베스트 상품들이 지난 달과 큰 차이 없는 순위를 차지했다. 스킨케어에는 지난 달과 동일하게 아누아 어성초 라인이 차지했으며 라운드랩 독도 토너의 재등장과 함께 독도 클렌저가 인기몰이를 했다. 이밖에도 큐어시스, 센카, 이글립스, 키스미, 롬앤, 삐아가 베스트셀러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롭스, 클렌징과 패드 상품 순위 올라

롯데쇼핑의 H&B 스토어 롭스의 8월 한달간 매출액 기준 상품에는 다수 클렌징, 패드 상품이 Best 10 순위권에 올랐다. 피부 본연을 가꾸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모공 패드, 마스크팩 등 기초 제품들에 관심이 높았다. 한편 마스크를 착용함에도 보이는 아이메이크업 제품과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파우더 제품도 함께 순위권에 들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