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6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기사승인 2020.07.31  14:15:24

공유
default_news_ad2

- 모공케어와 선케어 수요 높아…올리브영 ‘닥터지’, ‘클리오’, ‘페리페라’ 인기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6월의 뷰티 베스트 상품은 모공케어와 선케어 제품들이 주요 상위를 차지했다. 또한 마스크팩이나 휴가철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이나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또한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한 개인 위생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았던 것으로 집계되었다. 6월의 뷰티 유통채널 베스트 상품들을 살펴본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매출 BEST10에는 새로운 상품군으로 순위가 교체되었다. 새로 출시한 상품 위주의 제품들이 인기가 높았는데 프리메라 ‘롤링필링더블링 클렌징밤’이나 마몽드 ‘블루 크림’ 등과 함께 특히 개인 위생과 관련된 제품도 포함되었다. 프리메라 ‘새니타이저 겔’과 아리따움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젤’ 등이다.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6월 베스트 매출 상품에는 7개 품목이 지난 5월과 동일한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다. 비욘드 ‘베베나 샤워젤’,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 등은 무더워지는 날씨의 영향을 받아 클렌징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짐을 반영했다.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6월 카테고리별 매출 베스트 상품에는 지난달과 동일한 가성비 위주의 묶음 제품이나 증정 기획세트 등의 제품들이 여전히 인기몰이를 했다. 카테고리별 매출 1순위로 스킨케어에서는 아누아 어성초 77토너와 마스크팩에는 메디힐 에이제로샷 파마스크가 새롭게 등장했고 삐아의 아이라이너와 립 틴트는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6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에는 스킨케어와 남성 기초 품목에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레드 블레미쉬 포 맴 올인원 플루이드’가 여성, 남성 스킨케어 부문에서 상위를 차지해 사랑을 받았으며 색조메이크업에서는 클리오와 페리페라의 제품들이 각각 2관왕을 차지했다. 클리오의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XP’와 ‘킬브로우 오토하드브로우 펜슬’, 페리페라 ‘잉크블랙카라 롱래쉬컬링’과 ‘잉크더벨벳AD 008 품절대란’ 등이 이에 해당한다.

롯데쇼핑의 H&B 스토어 롭스의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매출액 기준 기초와 색조 중심 베스트 상품에는 모공 케어와 선 케어 상품들이 차지했다. 날이 더워지는 만큼 패드, 마스크팩 등 여름 휴가철 피부 관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하얗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선크림, 선 스프레이 등 다양한 타입의 선케어 제품이 순위권에 올랐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함께 여름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한 파우더, 픽스, 틴트 등 색조 제품도 꾸준히 순위권에 오르고 있다.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 패드'와 SNP의 '아쿠아 쿨링 선 스프레이' 등이 여름맞이 제품들로 순위에 등장했고 베스트셀러인 메디힐 '티트리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는 7위로 순위를 변동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