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4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기사승인 2020.05.21  09:59:4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제품과 기초 관련 카테고리 매출 늘어…트러블케어 관심 높아, 코로나19 영향 여전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4월의 뷰티 베스트 상품은 신제품 VS 기초 관련 카테고리의 인기로 나뉘었다. 뷰티 편집샵인 아리따움과 네이처컬렉션을 비롯한 주요 H&B 스토어에서는 여전히 사회적 이슈로 인한 영향이 뷰티제품 매출에도 끼쳤음으로 드러났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 관리하기 위한 트러블 관련 제품들과 색조 제품 중에서는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일 수 있는 픽서와 틴트 등도 인기가 높았다. 4월의 주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들을 살펴본다.

 

아리따움, 기초케어와 신제품에 관심 높아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에서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과 신제품들이 4월 매출 BEST 10을 견인했다. 라네즈 래디언-C 크림과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앰플, 아이오페 스템3앰플이 상반기 출시와 함께 지난 달에 이어 꾸준히 매출을 견인했다. 또한 인기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출연자인 윌리엄을 모델로 앞세운 일리윤 아토 수딩젤이 인기를 모아 매출 베스트에 올랐으며 새롭게 리뉴얼을 마친 한율 자연을 닮은 시트 마스크와 함께 슬림 이너뷰티제인 바이탈뷰티 메타그린도 매출 상위를 기록해 관심을 모았다.

이밖에도 라네즈 시카 슬리핑 마스크,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등 피부 진정을 위한 제품들도 사랑받았다. 또한 4월 출시한 해피바스 브이프로텍트 라인은 손 소독제와 항균 버블 핸드워시로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에 따라 판매고가 높았음을 알수 있었다.

 


네이처컬렉션, 잡티케어와 기초케어 인기 모아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4월 베스트 매출 상품 중 5개 품목은 지난 달과 동일한 인기를 모았다.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수분 크림과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예화담 환생고 보윤 크림,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아이포올 크림, fmgt 디자이닝 아이브로우 등은 네이처컬렉션을 찾는 소비자들로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주로 보습케어와 기능성 위주의 스킨케어임을 알 수 있다.

이밖에도 잡티케어와 신제품을 향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는데 닥터벨머 비타 세린 톤결 세럼, 수려한 진생에센스, 예화담 생시 순환 에센스 등이 출시와 함께 인기를 모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올리브영, 아이소이 잡티 세럼 출시와 함께 인기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4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에는 다양한브랜드의 기초와 색조부문 K-뷰티 상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음이 분석되었다. 이미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Ⅱ가 출시와 함께 베스트 품목에 올랐으며 그 뒤를 이어 닥터지 레드블레미쉬클리어수딩크림과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72-아워 오토-리플레니싱 하이드레이터가 스킨케어 부문을 차지했다.

색조부문 베이스 카테고리에는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이딩이 여전한 베스트셀러임을 꾸준히 순위에 올라 확인 시켰으며 클리오 킬커버 앰플쿠션,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비글로우 쿠션 등이 인기를 끌었다. 아이부문에는 클리오 킬래쉬 수퍼프루프마스카라와 페리페라 잉크블랙카라, 지베르니 밀착 센서티브 마스카라가 립 부문에는 웨이크메이크 휘핑톡틴트, 페리페라 잉크더벨벳AD, 롬앤 글래스팅 워터 틴트가 포함되었다.

 


랄라블라, 아누아‧ 입큰맨 ‧제이숲 판매율 상위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4월 카테고리별 매출 BEST 상품에는 새로운 품목들이 등장했다. 기초 카테고리 스킨케어를 살펴보면 지난 달과 동일한 아누아 어성초 토너와 수딩 토너가 1,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꾸준히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가 차지했다. 마스크팩 부문에는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EX가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으며 이밖에도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과 리얼베리어 익스트림크림마스크가 판매고가 높았으며 클렌저에는 일리윤 프레쉬모이스춰 립앤아이리무버, 센카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저 오일 기획 등이 포함되었다.

색조부문에는 큰 변화는 없었다. 이글립스, 삐아, 키스미 등이 목록에 올랐으며 베이스메이크업에 끌레드벨 리프트 V쿠션과 립제품에 포렌코즈 타트 끌레르 벨벳 틴트도 함께 올랐다. 남성제품에는 입큰맨 파워액티브 올인원이 새롭게 올랐으며 모발용품에는 제이숲의 헤어팩트리트먼트가 1위, 퍼플제이 워터팩 듀오와 실크케라틴샴푸가 2, 3위를 모두 석권했다.


롭스, 온‧오프라인 인기 바루랩 ‘블랙 클레이 마스크’

롯데쇼핑의 H&B 스토어 롭스의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매출액 기준 기초와 색조를 중심으로본 베스트 상품에는 마스크, 앰플, 크림, 패드 등의 기초케어 인기가 높았다. 여전히 사회적 이슈로 인해 색조보다는 기초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늘고 있음을 알수 있는데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생기는 트러블을 관리하기 위한 패드, 필링, 패치류의 제품들이 주로 인기를 끌었다. 더불어 색조 제품 중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일 수 있는 픽서와 지속력이 높은 틴트 제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시드물의 녹차 퓨어 스킨 필링젤,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삐아 라스트 벨벳 립 틴트를 제외하고는 새로운 상품군들이 4월의 매출 상위를 차지했다. 매출 1위는 AHC ‘캡처 화이트 솔루션 맥스 앰플’이 올랐고 이어 모공수축팩으로 입소문을 얻고 있는 바루랩의 ‘블랙 클레이 마스크’가 마스크팩 매출 2위를 차지했다. 앰플라포티셀의 ‘멀티 엑티브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유수분밸런스 조절과 수분공급을 원하는 이들의 선택을 받았고 유리아쥬의 오떼르말도 인기를 받아 새롭게 등장했다. 

언택트, 비대면 쇼핑이 늘어남에 따라 롭스의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4월 매출 인기 상품도 함께 공개한다. 온라인의 매출 1위는 바루랩의 블랙 클레이 마스크는 온‧오프라인 매출 상위를 기록하며 공통으로 리스트에 올랐으며, 2위는 AHC의 프로 쉴드 선 퍼펙터 기획, 3위는 킵쿨 수드 대나무 로션, 4위는 라포슈포제 시카 플라스트 마스크 B5, 우르오스 올인원 스킨 밀크는 5위로 판매고를 올렸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