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 글루앤코, 태국 방콕에 매장 개소

기사승인 2019.12.03  10:06:13

공유
default_news_ad2

- 베트남 호치민, 다낭에 이어 해외시장 개척…30개 회원사 전시·판매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CLEWENCO)가 아세안 화장품 최대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태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경상북도에 따르면 29일 16시(현지시각) 태국 방콕 중심상가에 클루앤코 매장을 개소하고, 전우헌 경제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태국 씨(C)4글로벌 회장과 클루앤코를 운영할 현지 화장품 전문기업 헤이(Hej) 대표 등 20여명이 모여 클루앤코 진출의 성공 기원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카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태국 글로벌 화장품 기업 씨(C)4글로벌 올레(OLE) 회장의 환영사, 전우헌 경제부지사 등 한국측 내빈 축사, 클루앤코 운영을 위한 협약식, 테이프 커팅, 연예인 축하공연, 클루앤코 매장 투어 및 샘플링 마케팅 등으로 이어졌으며 현지인의 많은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리에 오픈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에 개소되는 클루앤코 매장은 화장품 전문 편집숍 헤이 스트릿 뷰티(HEJ Stret Beauty)매장 내에 자리 했으며, 46㎡ 규모의 건물 2층 전체를 클루앤코 전용 공간으로 구성해 클루앤코 30개 회원사, 145개 제품을 전시․판매 하게 된다.

이로써 클루앤코는 2017년 1월 베트남 호치민, 다낭 매장 개소를 시작으로 2019년 5월 중국 인촨 매장에 이어 2년 만에 4번째 해외 매장을 개소하며 빠르게 판로를 넓혀 나가고 있다.

특히 새롭게 개소하는 매장은 대형 쇼핑몰과 호텔, 음식점, 야시장이 들어선 방곡 최대의 중심상가인 씰롬가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현지인과 국내외 관광객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태국은 아세안 2위 경제대국으로 여성 중심의 경제활동, 중산층 확대, 외국인 관광객 증가를 보이며 대(對)한국 화장품 수입이 최근 5년간(2013~2017) 32.8%의 증가율을 보이며 빠르게 시장이 확대되는 곳이기도 하다.

한편 클루앤코(CLEWENCO)는 경상북도가 지역 화장품 중소기업 제품을 국내외에 상설 전시․판매하기 위해 개발된 화장품 전문 편집숍 브랜드로 ‘아름다움의 리더<리더(CLEW) + 그리고(and) + 화장품(Cosmetic)>’를 상징하는 의미로 2017년 상표개발 되었으며 54개 기업이 가입되어 있다.

경북도는 클루앤코 기업 지원을 위해 화장품 제품개발과 품질인증, 마케팅 지원 등 기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내년에 개소되는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토지 보상이 진행 중인 화장품 특화단지 등을 중심으로 기업의 집적화를 통한 케이(K)뷰티 산업 아시아 허브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클루앤코 방콕 매장은 거대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거점이자 인도차이나 중심인 태국에 해외수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역사적인 전기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내며 “서비스 업종과 연계성이 좋고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화장품 산업을 지역 주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