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창업자교육 수료식 성료

기사승인 2019.08.12  11:03:21

공유
default_news_ad2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지난 6일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하 화장품센터)에서는 신규 화장품기업 창업을 통해 남원화장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1회 화장품책임판매사 창업자교육’을 성실히 수행한 9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선발된 1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5월부터 8월까지 총 11회에 걸친 44시간의 전문교육과 8시간의 현장견학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생은 기업창업 및 경영, 화장품산업 동향, 기초화장품 이해, 화장품브랜드 교육, 화장품 마케팅, 화장품 콘텐츠기획 등 교육을 수강하였다.

교육을 통해 화장품 창업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역량을 강화했으며 국내 유일 화장품원료 전문 전시회인 인코스메틱코리아 참관하여 원료시장 현장조사를 진행하였고 화장품브랜드 및 제품에 남원 지리산권 자원식물 화장품원료를 적용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개별 수강생의 창업 준비와 제품개발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고자 화장품 전문가와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였다. 한 교육생은 “수준 높은 강의내용 덕분에 화장품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화장품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남원관내에 3개 업체가 화장품책임판매업을 신규 등록했고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 역시 조만간 남원관내에 화장품책임판매업을 등록하여 적극적으로 화장품사업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창업자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의 우수사업계획서를 심사하여 2건을 선발하고 스타트업 개발지원사업으로 30,000천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관내 화장품 제조사와 연계하여 올해 연말에 화장품 시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화장품센터 김지효 산업진흥실장은 “남원시와 화장품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실무적인 양질의 교육을 실시해 지역 내 화장품전문인력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화장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진행 될 교육에 관한 내용은 남원시 홈페이지와 화장품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