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겨울철 피부건조 해결사 페이스오일, 피부고민에 맞게 골라 쓰자

기사승인 2019.01.17  17:37:52

공유
default_news_ad2

- 페이스오일, 성분 따라 특징도 제각각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온종일 가동되는 히터와 찬바람으로 인한 피부 건조를 해결할 아이템으로 ‘페이스오일’만 한 게 없다. 과거엔 무거운 사용감과 번들거림 등으로 다소 쓰기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빠른 흡수력과 가벼운 질감을 가진 제품이 많이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페이스오일은 성분에 따라 서로 다른 기능을 갖춰 잘 고르면 고가의 크림보다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윤기와 탄력까지 보강해 준다. 호호바, 올리브 등 식물성 성분부터 최근 안티에이징으로 화두가 된 이데베논 성분까지, 피부고민에 따른 맞춤형 페이스오일을 추천한다.

 

■ 피부 보습∙탄력을 한 번에 ‘이데베논 오일’

‘이데베논’은 현존하는 산화방지제 중 항산화 지수가 가장 높은 성분으로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데베논이 함유된 페이스오일은 겨울철 피부 건조 완화는 물론 안티에이징까지 잡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리얼베리어의 ‘액티브-브이 퍼스트 오일’은 이데베논 성분을 캡슐에 담아 생기 잃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촘촘한 탄력을 부여한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오일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유∙수분이 무너진 복합성 피부는 ‘로즈힙 오일’

T존은 번들거리고 U존은 건조한 복합성 피부라면, 피부 전체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로즈힙이나 캐모마일 등 식물성 성분이 함유된 오일을 선택하는 게 좋다.

마녀공장의 ‘로즈힙 미백 오일’은 로즈힙 열매에서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원료로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해바라기씨, 스위트 아몬드 등 다양한 식물성 보습 오일 성분도 함유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엔 흡수 빠른 ‘호호바 오일’

이미 피부 속에 많은 유분을 보유한 지성 피부라면, 피부 지질 구조와 비슷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해 흡수를 도와야 한다. 대표적으로 호호바 오일이나 아르간 오일을 꼽을 수 있다.

시드물의 ‘프리미엄 호호바 오일’은 기타 첨가물 없이 호호바씨오일 100%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호호바 오일 특유의 매끄러운 발림성과 빠른 흡수로 번들거림이 적으며 얼굴 뿐 아니라 바디, 헤어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 가능하다.

 

 

■ 건성 피부엔 수분 채워주는 ‘올리브 오일’

유∙수분이 모두 부족해 건조함이 심한 건성피부에는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고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 주는 페이스오일을 추천한다. 특히 아몬드나 올리브 성분은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지속력도 높다.

이니스프리의 ‘올리브 리얼 에센셜 오일 Ex’는 크레타산 올리브의 풍부한 보습 성분과 비타민이 농축된 천연 유래 100% 보습 영양 오일이다.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보호막을 강화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