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네일예술인협회, NCS 공로자 시상 자선바자회

기사승인 2019.01.16  11:07:09

공유
default_news_ad2

[주간코스메틱 복세욱 기자] 사단법인 한국네일예술인협회 이사장 한재숙은 2019년 1월11일(금) 방배동 한 파스타샵에서 ‘2018년 NCS학습모듈 공로자 시상 및 자선바자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국네일예술인협회 한재숙 이사장은 2014년 국가직무능력표준화(NCS) 수정보완 개발사업을 시작으로 ‘네일미용’ 직종의 큰 업적을 남겼다.

현재 국가직무능력표준화(NCS)는 947개 직종이 개발되었으며 훈련기준까지 학습모듈 홈페이지에 탑재 되었다. 그 중 ‘네일미용’ 직종은 NCS훈련기준 과 훈련교재인 학습모듈까지 (사)한국네일예술인협회가 노동부 위탁 직업능력개발 수탁을 받아 한재숙 이사장이 개발책임자로, BK 민방경원장이 대표집필자, 그 외 영남이공대학교(김한주), 정화예술대학교(김광희, 설현진), 대덕대학교(임양이)경남정보대학교(정철순), 대전과학기술대학교(최인희), 증명정보고등학교(김사율), 덕암정보고등학교(이지은), 제이엔젤(최은미), 이비에스뷰티아카데미학원(임예지), 뷰티샤르망(이희정), 세종대학교(손정아), 인비네일미용학원(한현숙), 미미뷰티(송정희), 뷰티힐러· 네일힐러(설은희), 팍시코리아 헤나아트(이숙용), MBS뷰티아카데미스쿨(박준언), 봉숭아손톱(김미원), 한국네일예술인협회(권미란), 검토위원 크리스탈네일(반재희), 대전보건대학교(노효경),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이자연), 서울연희미용고등학교(신지숙)외 3명 등이 이번 학습모듈에 참여하였다. 네일미용직종은 능력단위(교과목)이 38개나 되어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훌륭히 과업을 수행 완료 하여 이에 (사)한국네일예술인협회 이사장 한재숙은 공로상을 수여하였다.

즉, 네일미용 산업의 훈련교재가 38권 출판되었다는 뜻이 기도하다. 누구나가 어디서나 네일미용의 훈련교재의 표준이 ‘NCS학습모듈’이다. 모든 교재는 다운받아 산업의 훈련교재로 사용가능하고 한다. 반듯이 출처를 인용하지 않고 학습모듈 탑재로 사용 가능하다.

이날 한재숙 이사장은 “책 한권의 출판은 한 생명 탄생만큼 산고의 고통만큼 힘든 작업으로 출판 되었으며 이 영광은 모든 집필위원님들께 드립니다”라고 했다.
앞으로도 네일산업을 위해 더욱더 국책 프로젝트에 참여 할 것을 기대하며 네일산업 모든 분들이 함께 개발하고 활용해야 할 ‘NCS학습모듈’ 이라 하여 참석하신 모든 분이 한재숙 이사장의 열정을 칭송하였다.

또한 (사)한국네일예술인협회 한재숙 이사장은 이날 자선바자회를 개최하였다. 참석인원 전원이 기부물품1~20점까지 기탁하여 ‘황미경/아모레퍼시픽’은 전문경매사처럼 열정적으로 경매하여 당일 수익금과 찬조금 모두를 ‘여자청소년쉼터’에 기부하기로 했다.

또한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실천할 것을 확약하였다. 함께한 네일미용산업의 일꾼들은 한 목소리로 재능기부에 동참 확약하였다.

복세욱 기자 ricky7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