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터뷰] 헤어 업계 신흥 강자 ‘헤어코스토리’

기사승인 2018.06.22  10:46:21

공유
default_news_ad2

- 제품력·성분·용기까지 섬세하게…헤어세럼, 헤어팩 제품 탁월

헤어코스토리 문영석 대표이사

[주간코스메틱 최영하 기자] 처음에는 우연한 계기로 진짜 ‘머리카락이 나는’ 제품을 발견해 효능을 체험하고 본격적으로 시작한 헤어 사업이지만, 지금은 탈모 제품에 국한하기보다는 보다 넓고 다양한 헤어 제품 전반 분야를 안고 제품을 기획·개발하고 있는 헤어코스토리. 주간코스메틱이 헤어코스토리가 추구하는 참된 가치와 포부에 대해 문영석 대표 및 정태성 상무, 신성균 이사를 만나 자세하게 들어봤다.

Q. 자연주의 느낌이 물씬 나는 헤어코스토리에 대해 소개해달라
A. 헤어코스토리는 헤어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는 헤어 전문 브랜드다. 사람의 두피와 헤어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인체에 해로운 성분을 가급적 배제하고 천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추출물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들이다. 스타트업 기업이지만 헤어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연구 개발해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사실, 헤어 제품을 다루는 기업은 많이 있다. 하지만 헤어코스토리는 단순히 한 치 앞을 내다보며 제품을 많이 판매하기에 급급하기보다는 헤어 제품의 랜드마크를 찍고 싶다. 가령 예를 들자면, “헤어 제품하면 헤어코스토리에 가자!”랄까? 헤어코스토리 매장에 들르면 어지간한 헤어 제품은 모두 있으며 여기서 원하는 제품을 가질 수 있도록…. 그만큼 헤어 제품 대표 기업을 꿈꾸고 있다.

Q. 탈모케어를 비롯해 헤어 스타일링 제품까지 아우르고 있는데, 대표 라인과 함께 각 라인의 특·강점 설명 부탁한다.
A. 헤어코스토리 주요 제품으로는 ‘스칼프 샴푸’와 ‘토닉’, ‘퍼퓸 샴푸-5종’, ‘헤어왁스-2종’, ‘포마드-2종’, ‘헤어스프레이’, ‘헤어젤’, ‘다운펌’ 등이 있으며 5월 중순에 출시된 ‘딥케어 헤어팩-2종’, ‘헤어세럼-2종’ 등이 있다.

스칼프샴푸와 토닉은 특허받은 9종의 한방 추출물을 사용했다. 이 효능으로 두피 환경을 개선해 탈모 증상 완화, 모발 굵기 증가, 비듬 및 피지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사실 이 제품은 이미 마니아층이 있으며, 현재 이 제품을 기본으로 제품력, 성분, 용기 하나까지 신경 써 더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헤어왁스’와 ‘포마드’, ‘헤어스프레이’는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해 최근 대두되고 있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품 성분 또한 아르간오일, 홍삼추출물, 칸데릴라 왁스 등의 식물성 추출물 등이며,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완벽한 제품이면서 두피의 건강까지 함께 고려한 제품이다.

헤어코스토리가 주력하고 있는 제품은 최근 출시된 헤어 세럼과 헤어팩이다 ‘데일리 헤어 세럼’, ‘리페어 헤어 세럼’, ‘스칼프 헤어팩’과 ‘뉴트리션 헤어팩’ 4가지인데, 각각 아보카도오일과 동백꽃오일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헤어 세럼은 7가지의 식물성추출 오일을 발효시켜 만든 고급 제품으로 헤어 에센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또한 헤어팩 역시 고영양, 윤기, 수분, 탄력을 모두 책임질 수 있을 만큼 모발 컨디셔닝에 최적화돼 있다. 

Q. 최근 헤어 제품을 출시하고 홍보하는 업체들이 많이 생겼다. 타 업체와 다른 헤어코스토리만의 강점이 있다면?A. 헤어코스토리는 헤어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헤어 전문 브랜드다. 그만큼 헤어에 관한 기술력이 축적돼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다고 자부한다.  

또한 천연 유래 식물성 추출물 등을 주성분으로 만들었으며, 용기 또한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환경까지 고려하는 친환경 기업이다.

Q. 018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에 참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 성과가 있었다면?
A. 그동안 해외 전시회만 3번 정도 참여하다가, 이번에 국내 전시회에는 처음으로 참가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국내는 물론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품질 및 제품의 기능성 측면에서 호응을 많이 받았다. 이를 계기로 국내에 헤어코스토리 브랜드를 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수출에 대한 많은 제의를 받았다. 이번 전시회와 때를 맞춰 출시한 신제품 헤어팩과 헤어 세럼 또한 많은 여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서 시장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

Q. 제품 개발이나 아이디어는 주로 어떻게 떠올리고 착안하는지 궁금하다.
A. 대표, 이사진을 비롯한 전 직원이 제품이나 마케팅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함에 있어서 특정한 형식이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자유롭고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창의적인 기업문화 속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Q. 헤어코스토리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분들께 한 말씀 부탁한다.
A. 헤어코스토리는 전 직원의 열정이 뜨거우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분들에 꼭 필요한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젊은 기업이다. 헤어하면 헤어코스토리를 꼭 기억해주시길 바라며, 그러기 위해서 더욱 좋은 제품을 내놓겠다. 헤어코스토리 제품을 믿고 사용해 주시기 바란다.

회사 곳곳에 예술 작품이 즐비하고 있어 인상 깊었던 헤어코스토리, 좋은 환경과 여유 있는 소통 과정에서 더욱 좋은 제품이 나오기 마련이다. 헤어 제품으로 뜨겁게 부상할 헤어코스토리를 앞으로도 응원한다. 

한편, 헤어코스토리는 연이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최근 한국 프로볼링협회와 부산광역시 볼링협회 공동 주최한 2018 국제오픈볼링대회 참가 선수들에게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최영하 기자 yh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